본문 바로가기
생활 꿀팁

천연 대리석 오염 지우기/대리석 얼룩 지우기

by 장보는엄마 2022. 1. 24.

거실장, 소파 테이블, 식탁을 천연대리석으로 쓰고 있다. 그러다 어느 날, 소파 테이블 위에 대리석에 선명하게 보이는 분홍색 '과학'이라는 글씨와 군데군데 무엇인지 알 수 없는 분홍 자국들이 남아있었다. 이게 뭔가 싶어 생각을 해보니 발견 전 날 물티슈로 테이블을 닦고 첫째가 어린이집에서 가져온 교재? 학습지?를 올려두었었다.

 

바로 이 것.

물이 다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올려두니 사진 속 빨간 부분들이 대리석에 그대로 물들어 버린 것.

 

막상 발견하고는 박박 문질러보니 닦이지 않아 너무 당황스러웠고 사진으로 남겨야겠다 생각도 못했다. 열심히 검색해보니 연마밖에 답이 없다고 해서 이걸 어쩌나 싶다가 네이버 카페 검색으로 맘 카페 글을 찾아보니 락스, 매직블록, 과탄산소다, 물파스 등등 여러 가지 답변들이 있었다. 하나씩 따라 해 보기로 했고 어떻게든 지워야겠다 싶었다. 다 지우고 나서야 마음이 놓이니 사진을 찍어둘걸 싶었지만 혹시나 나처럼 당황할 분들을 위해 방법을 남겨보려 한다. 나는 첫 번째 시도한 락스 물로 깨끗하게 지울 수 있었다. 

 

 


준비물 -락스, 매직블록, 키친타올, 물

 

천연 대리석 얼룩 지우기

1. 락스물을 만든다.(대략 물 한 컵 정도에 락스 두 숟가락 정도 - 내 마음대로 섞었다.)
2. 락스물에 키친타월을 적셔 물기를 살짝 짜낸다.
3. 얼룩 위에 젖은 키친타월을 올려 흥건하게 적셔 10분 정도 불린다.
4. 키친타올을 제거하고 매직블록으로 문지른다.

 

 

전후 비교가 있었으면 좋았을 테지만 전 사진을 찍지 못했다. 위에 사진처럼 선명했던 얼룩은 찾아볼 수 없이 깨끗하게 지워졌다. 락스의 경우 천연대리석에 해가 없기 때문에 사용해도 좋다고 해서 락스 물로 먼저 시도했고 이 방법 하나로 바로 지울 수 있었다. 

댓글